오뚜기가 자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오뚜기몰에서 고객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간편 결제 서비스 '오뚜기페이'를 3월 정식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페이는 사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과 달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모바일에 친숙한 2030세대는 물론 평소 결제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층도 더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몰에서 오뚜기페이 이용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회원에게는 전체 금액의 1%가 적립되며 국민은행 계좌로 결제하면 추가로 0.5%가 더 적립된다. 또한 등급별 적립률에 따라 최대 6.5%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뚜기페이 첫 결제 후 구매 확정시 25% 할인쿠폰도 자동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국민지갑과 연계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민지갑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KB스타뱅킹 앱 내 국민지갑 쿠폰함에서 오뚜기몰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오뚜기몰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28%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오뚜기몰에서 더욱 쉽고 간편하게 오뚜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오뚜기페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준비한 행사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