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트렌드는 성형이나 다양한 피부 시술을 계획하는 미용의료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정보 제공 플랫폼에서도 포착됐다.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Babitalk)의 지난 1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사용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안과 리프팅에 대한 관심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귀 필러와 같은 중안부 시술에 대한 이용자들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나면서 '짧은 중안부' 트렌드가 뚜렷하게 확인됐다.
지난해 4월 처음 커뮤니티에 언급되며 화제를 모은 ‘귀 필러’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큰 폭으로 급증했다. 요정상, 엘프상 등 귀에 볼륨을 더해 귀를 세우고 정면에서 잘 보이도록 해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고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원하는 수요가 반영된 결과다.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입술 필러’는 성형 및 시술 통합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시술은 중안부 축소 효과가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꼽히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 내 ‘입술 필러’의 누적 언급량도 1만건 이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특히 개강 시즌을 맞아 외모에 신경 쓰는 20대 사이 가장 많은 검색량이 확인됐다.
동안 외모의 필수라 할 수 있는 탄력있는 피부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피부 탄력 개선 시술인 ‘울쎄라’는 20대부터 4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키워드 검색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어 ‘실리프팅’, ‘인모드’, ‘쥬베룩’ 등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피부 시술 검색어도 상위권에 머물렀다.
관계자는 “오랜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동안 외모'의 영향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짧은 중안부'의 인기로 입술 및 귀 필러 등 다양한 관련 시술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는 봄을 맞아 새롭게 외모 관리에 나서려는 고객들의 움직임으로도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