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AI 기술 접목한 ‘스마트 개막전’ [프로야구 개막 스케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T 위즈, AI 기술 접목한 ‘스마트 개막전’ [프로야구 개막 스케치]

경기일보 2025-03-22 14:09:28 신고

3줄요약
22일 수원 KT위즈파크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 리그’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개막 경기에 앞서 라인 로켓 시구가 진행되고 있다.KT 위즈 제공
22일 수원 KT위즈파크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 리그’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개막 경기에 앞서 라인 로켓 시구가 진행되고 있다.KT 위즈 제공

 

KT 위즈가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개막전서 자사의 AI 브랜드 ‘K intelligence’를 공개하고, AI 스타디움 운영을 본격화했다.

 

KT는 22일 수원 KT위즈파크서 한화 이글스와 2025시즌 KBO리그 개막전을 치렀다. 화창한 봄날씨 속 1만8천7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KT 위즈파크가 전 좌석 매진으로 3년 연속 ‘개막전 완판’을 기록했다.

 

경기 시작 직전 350대의 드론이 하늘로 떠올라 축구장 조명 사이에서 불꽃으로 ‘K intelligence’ 글자를 만들어내며 화려한 개막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로 10번째이자 KT 홈 개막전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무인 시구’는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 양쪽 폴에서 출발한 야구공 모형이 중앙 전광판을 거쳐 홈플레이트로 향하는 ‘라인 로켓 시구’는 관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AI 및 ICT 기술을 앞세운 KT는 야구단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경기장 3루측 외야에는 AI 전광판이 설치돼 다양한 AI 서비스를 운영했다.

 

AI 번역 기능을 통해 선수 소개 및 경기 중 아나운서 멘트를 실시간 번역해 제공했고, AI 휴먼 기술을 활용해 외국인 선수들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변환하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아울러 이날 3회말 종료 후 AI 기술로 구현된 ‘AI 로하스’가 등장해 한국어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곧 ‘AI 쿠에바스’도 공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 AI CCTV를 활용해 경기장 내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를 전광판에 표시하는 서비스도 도입됐다. KT는 이번 개막전을 계기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막식은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이 개막 선언을 했고, 수원어린합창단이 애국가 제창을 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축사를 통해 “오랫동안 기다렸던 야구 계절이 돌아왔다. 2025시즌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KT는 4년 전 통합우승으로 1천420만 경기도민에게 기쁨을 줬다. 올해도 마법사 군단이 부상 없이 도민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은 “드디어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 팬들과 함께 홈 개막전을 관람하게 돼 기쁘다”며 “KT의 목표는 우승이 꼭 이뤄지길 바란다”고 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