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및 이커머스 전문 기업 에이든랩(Aiden Lab)이 고객사 코자(KOZHA)의 대표 패션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과 함께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에이든랩은 스탠드오일의 중국 커머스 진출을 주도하였으며, 최근 알리바바 티몰글로벌(Tmall Global) 패션 부문 2024년 탁월 초신성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탁월초신성상: 빠른 성장속도를 보인 브랜드에게 주는 상)
스탠드오일은 MZ세대의 필수 데일리 가방 브랜드로 자리 잡은 패션 브랜드이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중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가 줄어드는 가운데, 스탠드오일은 브랜드 파워와 에이든랩의 전략적 마케팅과 운영 역량을 결합하여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양사의 긴밀한 협업은 브랜드사와 마케팅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성공적인 해외 진출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는 K-패션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5년 4월 3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2주간 개최하며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상하이 징안 따위에청(静安大悦城(JOY CITY))은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선도하는 도심형 쇼핑몰로, 젊은 소비자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개성 있는 로컬 브랜드가 공존하며, 패션·F&B·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대형 루프탑 관람차가 있는 랜드마크로도 유명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하이 대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에이든랩 김나현 중국 마케팅 본부장은 “중국 이커머스 시장 전반이 성장 정체를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한국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공 사례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티몰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스탠드오일의 대표 제품은 물론, 중국 시장 첫 출시 컬렉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플루언서 및 VIP 고객을 초청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에이든랩과 스탠드오일의 협업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며, 중국 패션 시장 내 K-패션의 성공 사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