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를 청취하고 중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2건의 계획안 및 의견제시의 건 등을 포함해 총 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종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동료 의원님들께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시된 정책 대안들이 주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검토되고 처리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 주시고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들을 면밀히 심사하여 구민의 삶이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성숙한 의정역량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성실하고 내실 있는 보고와 함께 올해 최우선 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창한 의원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징후 예측 및 살수냉각 시스템'을 도입해 아파트 단지에 설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고 윤효화 의원은 율목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당부했으며, 김광호 의원은 영종하늘도시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 여건 확보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