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건축기술대학 총장단, 경인여대 방문… 교육 협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몽골 건축기술대학 총장단, 경인여대 방문… 교육 협력 강화

한국대학신문 2025-03-19 11:50:00 신고

3줄요약
경인여대와 몽골 건축기술대학 총장단이 몽골 유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영성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18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몽골 건축기술대학 총장단을 초청해 양교 간 협력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교류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뭉흐졸 총장을 비롯한 몽골 건축기술대학 관계자 8명이 참석했으며, 경인여대에서는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8명과 글로벌한국학과 소속 외국인 유학생 5명이 함께 자리했다.

경인여대와 몽골 건축기술대학은 2011년 최초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난해 몽골 건축기술대학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이어갔다.

특히 몽골 건축기술대학 부속 직업전문고 학생 3명이 2025학년도부터 경인여대 글로벌한국학과에 신입생으로 입학하게 되면서, 양교 간 학문적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경인여대 육동인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몽골 건축기술대학과의 협력이 10년 넘게 지속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해왔다”며, “글로벌한국학과 졸업후 한국에서 취업 및 정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뭉흐졸 몽골 건축기술대학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와의 협력은 몽골 학생들에게 더 넓은 학업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교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교는 신입생 유치를 더욱 확대하고, 복수학위 과정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인여대는 앞으로도 몽골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매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