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비즈니스북스가 하버드 의대 교수이자 MIT 생의학공학 교수인 제프 카프의 몰입에 관한 신간 ‘릿LIT, 완전한 몰입’을 출간했다. 이 책은 극도로 산만한 환경에서도 몰입을 유지하고 능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저자 제프 카프는 학창 시절 학습 부진으로 퇴학 위기에 몰리기도 했지만, 오랜 시간 몰입에 대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몰입 도구 12가지를 개발했다. 그는 이를 ‘릿(LIT: Life Ignition Tools)’이라 명명하고, 인간의 뇌를 원하는 방향으로 활성화해 최고의 집중 상태에 도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릿’은 뇌가 뉴런 활성화를 통해 고도의 몰입 상태에 이르렀을 때, 마치 뇌에 불이 켜진 듯한 상태를 의미한다. fMRI(기능성 자기공명영상)로 확인하면 뇌가 빛나는 것처럼 나타나며, 이때 인간은 에너지, 창의성, 동기, 직감 등 모든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책에는 노벨상 수상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세계적 기억력 챔피언 등 각 분야 최고의 인물들이 몰입을 통해 성공한 사례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 저자는 이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실제 성공 사례 속에서 공통으로 작동하는 몰입 원리를 정리하고, 이를 누구나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전략으로 제시한다.
‘릿LIT, 완전한 몰입’은 산만한 일상 속에서 중심을 잡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몰입의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며, 비즈니스, 예술, 스포츠 등 모든 분야에서 더 높은 성과와 혁신을 원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성공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뉴스플릭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