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진주영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월드투어 ‘위버멘쉬(Übermensch)’를 진행한다.
지드래곤은 19일 개인 계정에 월드투어 ‘위버멘쉬’ 공식 포스터를 올렸다. 여기에 팬 전용 계정을 태그, 더욱 화제를 모았다. 앞서 지드래곤은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 전용 계정을 개설하며 적극적인 팬들과의 소통을 예고한 바 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PHASE 1’이라는 문구가 포함됐다. 이번 월드투어가 여러 지역을 순차적으로 돌며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1차 일정은 아시아 지역이 중심이 될 전망이다. 오는 5월 10~11일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시작해 필리핀 불라칸, 일본 오사카, 마카오, 대만 타이베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거친다. 오는 8월 9~10일 양일간 홍콩에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오는 29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단독 콘서트는 2017년 이후 약 8년 만에 진행되며 월드투어의 포문을 여는 자리로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될 전망이다.
특히 11년 5개월 만에 발표한 정규앨범 ‘위버멘쉬’에 수록된 곡 ‘투 배드(TOO BAD)’, ‘드라마(DRAMA)’, ‘파워(PO₩ER)’,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 등을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진주영 기자 jj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지드래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