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우의장 주재 회동…연금·추경 논의할 듯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야 원내대표, 우의장 주재 회동…연금·추경 논의할 듯

연합뉴스 2025-03-18 05:00:02 신고

3줄요약
기념 촬영하는 우원식 국회의장-박찬대 원내대표-권성동 원내대표 기념 촬영하는 우원식 국회의장-박찬대 원내대표-권성동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과 양당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장주재 회동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우원식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와 박성준 원내수석부대표. 2025.2.26 [공동취재]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18일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한다.

회동에서는 국민연금 개혁안과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여야는 앞서 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소득대체율 43%로 접점을 찾았지만, 국회 연금개혁 특위 구성을 포함한 세부 조율 사항을 놓고 막판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국민의힘은 모수개혁안 처리보다 연금특위 구성 합의가 우선이라는 입장이지만, 민주당은 여야가 합의한 모수개혁안 법안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해 우선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추경 편성의 경우 여당은 4월 초 정부안 제출을 목표로 협의하자는 입장이지만, 민주당은 시기를 앞당길 것을 주장하며 맞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로 예정된 본회의 안건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여야는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을 합의 사항부터 우선 처리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논의에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chic@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