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맞춤형 입법·정책 분석 기술로 美 특허 취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코딧, 맞춤형 입법·정책 분석 기술로 美 특허 취득

데일리 포스트 2025-03-13 19:35:52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코딧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코딧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AI 기반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기업 코딧(CODIT)이 맞춤형 입법·정책 분석 기술로 미국 특허(US 12,229,809 B2)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은 코딧은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빠르게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특허의 공식 명칭은 ‘사용자 맞춤형 법안 정보 제공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매체(Method and Computer-Readable Medium for Providing Service Information Including Bill Customized to User)’로, 방대한 입법 데이터의 효과적 관리와 실시간 정책 정보를 제공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과 기관이 필요로 하는 법률 및 정책 정보를 자동 제공하고, 법안, 뉴스, 보고서 등의 데이터를 연결해 맞춤형 정책 분석 및 법률 조사 역량을 강화한다. 또 검색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연관 법안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자연어 처리(NLP)와 논리 연산(AND, OR, NOT)을 활용해 산업별 맞춤형 데이터를 보다 정교하게 제공해 정책 및 법률 정보의 활용성을 극대화한다.

코딧의 기술은 정책 동향 분석을 자동화해 기업 및 기관이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코딧은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미국 내 싱크탱크 및 학술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국회 및 정부 출신 정책 전문가로 구성된 코딧 부설 글로벌정책실증연구원은 제19대부터 현 국회까지의 입법 데이터를 제공, 비교 입법 연구 및 정책 분석을 지원한다. 이 데이터는 연구 및 정책 보고서 분석 목적으로 활용되며, 사전 동의 없는 재배포나 2차 가공은 금지된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은 코딧의 기술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코딧이 보유한 빅데이터와 AI 기술로 글로벌 정책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기업들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딧은 미국 특허 취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 연구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AI 기반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부설 글로벌정책실증연구원을 통해 국내외 기업 규제·정책을 연구하고, ESG, AI, HSE, 헬스케어·제약, 순환경제 등 주요 산업의 입법·정책을 분석한 이슈페이퍼를 발행해 기업들의 규제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국회와 정부 등 고위 정책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논의의 장을 마련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