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가챠‘ 인기에 브랜드 거래액 최대 9배↑ 성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블리, ‘뷰티 가챠‘ 인기에 브랜드 거래액 최대 9배↑ 성장

데일리 포스트 2025-03-13 19:24:21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 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 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챠’가 인기다.

‘가챠’란 과거 문구점 앞에서 볼 수 있던 ‘캡슐 머신(뽑기 기계)’으로 뽑기 손잡이를 돌릴 때 나는 ‘찰칵찰칵’ 소리를 뜻하는 일본어 ‘가챠가챠(がちゃがちゃ)’에서 유래된 것으로, 어떤 상품이 나올지 모르는 기대감이 잘파세대의 흥미를 끌고 있는 것.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13일 “화장품을 랜덤 뽑기 형태로 판매하는 ‘뷰티 가챠’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입점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 2월(17~24일), 뷰티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랜덤 발송하는 뽑기 컨셉의 ‘가챠’ 상품 라인업을 판매했다. 오프라인 가챠를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형태의 ‘가챠’ 상품 라인업에는 ‘에스쁘아’, ‘롬앤’, ‘에뛰드’, ‘페리페라’, ‘스킨푸드’, ‘잇츠스킨’ 등 다수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색조 및 스킨케어까지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5천 원 대에 무작위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 이 상품을 통해 같은 기간, 인기 색조 브랜드 ‘투에이엔(2aN)’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배가량(868%) 증가했다. 또 ‘코랄헤이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5배(548%), 직전 동기 대비 6배가량(492%) 성장했으며, ‘잇츠스킨’(421%), ‘에스쁘아’(76%), ‘에뛰드’(68%)도 직전 동기와 비교해 가파른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중 ‘에스쁘아’ 가챠 상품은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에, ‘스킨푸드’, ‘페리페라’, 코랄헤이즈’, ‘에뛰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랜덤 뽑기 형태로 선보인 가챠 상품이 뷰티 카테고리 랭킹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블리는 잘파세대 ‘경험 소비(단순 구매를 넘어,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경향)’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이번 성과의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오프라인 놀이 문화로 급부상한 ‘가챠’를 온라인에 적용해 재미 요소를 극대화했으며,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 니즈를 충족시켰다.

단독 선론칭, 캐릭터 컬래버, 쁘띠뷰티(소용량 뷰티), 럭키박스(다양한 화장품을 한 상자에 담아 판매)에 이어 재차 에이블리 뷰티만의 정체성을 강화하며 고객 ‘락인(Lock-in)’에 성공했다.

에이블리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아이소이’, ‘셀리맥스’, ‘어뮤즈’, ‘에스쁘아’, ‘투에이엔’, ‘코랄헤이즈’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5천 원 대에 랜덤 구매할 수 있는 ‘가챠샵’을 다시 한번 판매한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에이블리 뷰티 가챠는 트렌디한 컨셉과 알찬 상품 구성으로 뷰티 고관여 고객층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오픈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뷰티 상품과 타깃 유저를 에이블리만의 방식으로 연결하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놀이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