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상승률 1위...역대 최고점 달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H,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상승률 1위...역대 최고점 달성

아주경제 2025-03-13 15:29:54 신고

서울주택도시공사SH 전경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SH) 전경.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또 2년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달성했다.

SH는 13일 2024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점수가 전년 대비 3.6점이 오른 87.9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년 3.9점, 2024년 3.6점으로 2년간 총 7.5점 상승해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SH는 6개 사업 유형과 서비스 환경·과정·결과·사회적 만족·전반적 만족 등 5개 세부 평가 분야 전반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고, 모든 만족도가 상승했다.

SH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선제적인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등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으로 전 분야 만족도 상승 및 역대 최고점을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상하 SH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