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Who', 영국 오피셜 차트 역주행하며 글로벌 인기 입증

지민 'Who', 영국 오피셜 차트 역주행하며 글로벌 인기 입증

투어코리아 2025-01-11 18:11:52 신고

3줄요약

BTS 지민
BTS 지민

[투어코리아=오승재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폭발적인 성적을 거두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MUSE' 타이틀곡 'Who'는 전주 대비 59계단을 상승하며 5위에 안착했다. 이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가장 큰 상승폭이며, 지난해 8월 1일 4위로 차트인한 이후 최고 순위다.

'Who'의 활약은 세부 차트에서도 계속되었다. '오디오 스트리밍'에서는 전주 대비 22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고, 지난주 34위를 기록했던 '싱글 스트리밍'에서는 1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뷔와 빙 크로스비의 캐럴 'White Christmas (with V of BTS)'도 호성적을 이어갔다. 이 곡은 '피지컬 싱글'(71위)에 재진입한 데 이어 '싱글 세일즈'(74위), '싱글 다운로드'(80위)에서 순위권을 유지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흥행은 계속되었다. 지민 'Who'는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월 3~9일)에서 5위에 랭크되며 25주 연속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 'Winter Ahead (with PARK HYO SHIN)'(48위), 진의 솔로 앨범 'Happy'의 타이틀곡 ‘Running Wild’(71위),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79위)도 순위권에 자리했다.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에서는 지민의 'MUSE'(15위)와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43위), 진의 'Happy - :') (Remixes)’(91위)가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는 34위를 차지했고 2018년 발매된 리패키지 음반 ‘Love Yourself 結 ‘Answer’’는 193위로 재진입했다.

한편 지난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이 10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발표한 ‘21세기 최고의 앨범 250선’(The 250 Greatest Albums of the 21st Century So Far)에 선정되었다.

이 목록에 이름을 올린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 열풍은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사운드와 음악적 스타일을 유지하며 미국 시장에 안착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MAP OF THE SOUL : 7’은 니체와 융의 심리학에서 영감을 받은 앨범으로 주요 곡으로는 ‘Interlude : Shadow’, ‘Black Swan’, ‘Friends’, ‘Moon’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