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주)데이원컴퍼니 IPO 기자간담회가 10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여의도 CCMM 12층 모 식당에서 열렸다.
이 날, 데이원컴퍼니 이강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강민 대표는 “저희 데이원컴퍼니는 AI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인 교육 시장에서 차별화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K-에듀 선도 기업의 위치를 공고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교육 컨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이 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전략과 비전을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2013년 설립된 글로벌 성인 교육 컨텐츠 기업이다. CIC(Company In Company) 제도를 도입해 신속하고 유연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했다. 주요 CIC로는 ‘패스트캠퍼스’(디지털 및 실무 스킬), ‘콜로소’(직업 스킬), ‘레모네이드’(외국어 학습), ‘스노우볼’(IT 부트캠프)이다.
자체 보유 경쟁력으로는 ’컨텐츠 인하우스 프로듀싱 시스템’, ’고객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컨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성인 교육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
데이원컴퍼니는 업계 최초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프로듀싱 체계를 도입해 컨텐츠 인하우스 프로듀싱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강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컨텐츠의 높은 품질을 확보했다. 마케팅의 경우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제작된 B2C 컨텐츠 OSMU를 통해 B2B, B2G2C 등 다양한 유형으로 확장하며 컨텐츠 가치를 극대화 하고 있다.
핵심 성장 전략으로는 AI(인공지능)’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채택했다. 데이원컴퍼니는 AI를 통한 상당한 수준의 매출 발생을 이루고 비용 절감 효과도 실현 중이다. AI 강의 콘텐츠를 통한 매출 비중은 2023년 1월 7.2%에서 2024년 9월 33.1%로 약 5배 급증했다. 또한, AI 번역 시스템과 AI 챗봇을 활용해 기존 번역 비용 및 CS 채널 운영 비용을 각각 90% 이상 절감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의 경우 ‘콜로소’의 일본과 미국 시장 진출 이후 3년 만에 130억 원 이상의 해외 매출을 기록했으며 K-POP, K-뷰티의 성공에 이어 K-에듀 컨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교육 컨텐츠 시장 확대에 집중 할 방침이다. 현재 일본과 대만에 현지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향후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추가 법인을 설립 할 계획이다. 법인 설립 이후에는 국내에서 검증된 컨텐츠 프로듀싱 시스템과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현지 법인에 그대로 이식해 글로벌 교육 컨텐츠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데이원컴퍼니 이강민 대표는 “끊임 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국내와 해외 시장 모두에서 단, 한 번의 역성장 없이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본질적인 컨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일본과 북미 시장에서 확인한 성공 공식을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가 명실상부글로벌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상장에서 1,361,000주를 공모 할 계획이며 희망 공모가는 2만 2,000원~2만 6,700원이다. 공모 규모는 299억 원~363억 원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2,984억 원~3,622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수요예측은 지난 6일~오늘(10일)까지 5일 간 국내외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진행 되며 일반 청약은 오는 15일~16일 양일간 진행 될 예정이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공동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