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NC 다이노스가 25일부터 창원NC파크에서 CAMP 2(스프링캠프) 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40일간 진행되는 CAMP 2에는 이호준 감독과 코치 10명, 선수 38명이 참가한다. 미국 애리조나 투손과 대만 타이난에서 각각 20박, 12박 일정으로 스프링캠프를 소화한다. N팀(1군) 대만 캠프는 2014년(대만 치아이) 이후 11년 만이다.
이번 CAMP 2는 국내(창원)와 해외(미국 투손 및 대만 타이난) 일정으로 계획됐다. 미국 일정은 훈련 중심으로 진행하며 대만 일정은 대만프로야구(CPBL) 소속 6개 팀과 평가전 중심으로 진행한다.
2025 CAMP 2 로고에는 애리조나와 대만의 공통 아이덴티티인 태양을 핵심 요소로 활용했고, 나침반으로도 중의적으로 표현해 새 시즌의 본격적인 출발(일출)과 방향성 설정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이호준 감독은 "우리의 2025시즌은 CAMP 1부터 이미 시작됐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시간임을 기억하며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기대한다. CAMP 2 기간 동안 부상 없이 좋은 성과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필성 감독이 이끄는 C팀(퓨처스팀)은 25일부터 창원 및 경상남도 고성에서 4일 훈련과 1일 휴식 일정으로 CAMP 2를 진행한다. 10명의 코칭스태프와 52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2025 NC N팀(1군) CAMP 2 참가 명단
감독 : 이호준
코치(10명) : 서재응, 김종민, 김종호, 손정욱, 이용훈, 전민수, 지석훈, 진종길, 조영훈, 최건용
투수(20명) : 김민규, 김시훈, 김재열, 김진호, 김태현, 라일리 톰슨, 로건 앨런, 류진욱, 목지훈, 박주현, 배재환, 소이현, 이재학, 임상현, 임정호, 전루건, 전사민, 최성영, 최우석, 한재승
포수(4명) : 김정호, 김형준, 박세혁, 안중열
내야수(8명) : 박민우, 김주원, 김한별, 김휘집, 맷 데이비슨, 도태훈, 서호철, 한재환
외야수(6명) : 권희동, 김범준, 박건우, 박시원, 손아섭, 송승환
사진=엑스포츠뉴스 DB, NC 다이노스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작두 탄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놓지 못한 방송 "신령님도 이해할 것"
- 2위 침묵 깬 황재균, "전쟁 선포"는 지연 향한 도발일까
- 3위 추영우, 떡잎부터 남다르네…부모님 이어 동생까지 '연예인 가족'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