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주요 소비자 및 시청자 층인 6070세대 시청률이 높은 이른 아침 시간대를 특화타임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10일부터 일반 생방송 시작시간을 기존 오전 6시에서 오전 5시로 한시간 앞당겨 방송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60대~70대 새벽 시간 TV시청률이 높아지고 있고, NS홈쇼핑의 지난해 아침 재방송과 생방송 사이 판매지표인 분당 매출액(오전 5시~오전 6시(재방송))도 전년보다 7.5% 늘었기 때문이다.
재방송 시간을 생방송으로 바꿔 진행하면 시청자와 소통도 가능하고 생방송 연출을 통해 상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 나갈 수 있다는 게 NS홈쇼핑 판단이다. 앞당긴 시간대에는 주요 소비자층에 포커싱한 전략 상품을 집중 편성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주요 고객층 생활 루틴과 당사 이용 패턴을 데이터화 해 분석한 결과 생방송 편성을 1시간 앞당겨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세그먼트 분석을 통해 편성과 콘텐츠기획을 최적화해 고객 관심사 및 생활에 밀착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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