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CRAZY’, 美 빌보드 이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재진입!

르세라핌 ‘CRAZY’, 美 빌보드 이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재진입!

아이돌 차트 2025-01-09 09:59:29 신고

3줄요약


르세라핌 'CRAZY' 콘셉트 사진 1.jpg
사진- 쏘스뮤직 제공

 

르세라핌(LE SSERAFIM)의 ‘CRAZY’가 발표 5개월 가까이 된 시점에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해 8월 공개된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만에 127만 회 이상 스트리밍되며 최신 ‘데일리 톱 송 글로벌’(1월 7일 자)에 171위로 재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한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총 14개 국가/지역 ‘데일리 톱 송’에서 전날보다 순위가 상승했다. 36개 국가/지역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 순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유행에 민감한 음악시장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읽을 수 있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인 바이럴 차트에서 선전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최근 ‘CRAZY’는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126일이 지난 시점에 6일 연속 일일 재생 수 120만 회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한 달 평균 일일 재생 수 약 90만 회보다 30%가량 증가한 수치다. 또한 이 곡은 지난 7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142위, 179위로 재진입해 눈길을 끈 바 있다.


르세라핌의 ‘CRAZY’는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 곡으로, 나를 미치게 하는 대상을 만난 순간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연초부터 ‘백만 볼트 전기’처럼 짜릿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르세라핌의 향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