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강조 '기술' 준비 중"

[CES 2025]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강조 '기술' 준비 중"

머니S 2025-01-09 01:25:03 신고

3줄요약

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열린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사진=(서울=뉴스1) 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열린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사진=(서울=뉴스1)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8일(한국시간) 이재용 회장의 위기 극복 메시지와 관련해 "특별한 메시지라기 보다는 작년과 재작년에 냈던 '세상에 없는 기술로서 차별화하자, 첫째도 기술 둘째도 기술 셋째도 기술'을 강조한 것이 메시지"라고 밝혔다.

한 부회장은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내부적으로 임직원들에게 기술을 계속 지시해서 이를 기반으로 신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그 제품이 아마도 올 하반기부터 시작해 내년도쯤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 부회장은 "사실 기업에서 바라는 가장 꿈은 대체불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며 "그래야 가격도 올릴 수 있고 소비자들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향후 로봇 사업 계획에 대해선 "로봇은 크게 네가지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첫째는 제조로봇. 두번째는 리테일봇이고 또 한 축으로는 우리가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로봇쪽으로 가고 있고 이 기술이 축적되면 휴머노이드로 간다"고 했다.

이어 "계획대로 차근차근 진행 중"이라며 "기술이라는 것은 어제 오늘 내일 다 다른데 누가 먼저 선점하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올해 CES 화두에 대해선 AI를 꼽으며 "모든 것에 걸쳐 AI 진화발전하고 있어 어느쪽에다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