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민·공무원 협력 시책연구모임 운영

김제시, 시민·공무원 협력 시책연구모임 운영

중도일보 2025-01-08 15:05:31 신고

3줄요약
변환김제시청 전경(사진)
김제시청

전북 김제시가 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시책연구모임'에 함께할 시민을 공개 모집한다.

8일 김제시에 따르면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책연구모임은 시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발굴한 연구과제를 공무원과 함께 수행해 결과를 도출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며, 시민의 삶과 밀접한 주제를 발굴하여 실효성 있는 시책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분야는 ▲성장도시 기반조성, ▲인구성장 초석마련, ▲농업수도 위상확립, ▲민생복지 경제활력, ▲세계축제 도시도약으로 민선 8기 시정방침에 부합한 과제 중 자유주제다.

시정에 관심있는 20세 이상 김제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해는 도내 대학생까지 참여 범위가 확대되어 김제시에 대한 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2월 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향후 시책연구모임 연구과제 평가 결과, 우수 연구과제는 김제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최우수상 1개팀에는 300만원, 우수상 1개팀에는 15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50만원씩의 포상금이 주어지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지역 사랑을 듬뿍담은 아이디어가 시민들이 바라는김제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시민참여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제=이수준 기자 rbs-jb@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