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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신사업 육성에 집중한다는 신년 계획을 밝힌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임직원의 주요 건강 문제를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의료기기를 활용한 사내 건강검진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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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40대 이상 임직원 및 사내 미화 담당 직원, 사내 식당가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검진에는 다양한 디지털 의료기기가 활용됐다.
인공지능(AI) 실명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위스키(WISKY)’로 3대 실명 질환인 당뇨성 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을 한 번에 검진했으며, 망막·맥락막·시신경 등 안구 내부 구조 촬영으로 다양한 안과 질환을 진단·관리할 수 있는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로 안저 질환을 검진했다. 또한, 근감소증과 혈당 이상을 검진하기 위해 ‘AI 근감소증 진단기기’와 ‘연속혈당측정기’를 이용한 검진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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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웅제약의 의료기기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질환 예측, 예방, 진단, 치료 및 사후 관리까지 아우르는 포괄적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아크(ARC)의 위스키와 옵티나 제네시스, 애보트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으며, 국내 스타트업인 씨어스테크놀로지가 개발한 웨어러블 심전도 패치 ‘모비케어’와 스카이랩스가 개발한 연속혈압측정기 ‘카트비피’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