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포스터. 사진제공|넷플릭스
8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오징어게임2’는 1월 첫 주(12월 30일∼1월 5일) 글로벌 시장에서 총시청 시간은 4억1710만 시간으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를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시청 수는 5820만이다.
이는 해당 주간 넷플릭스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영어권 TV쇼, 영어·비영어권 영화 가운데서도 압도적인 시청 시간 및 시청 수를 자랑했다.
국가별로 나눠보면 전체 서비스 국가 93개국 가운데 9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오징어 게임’ 시즌1,2가 나란히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시리즈(비영어) 부문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도 안았다.
뿐만 아니라, 시즌1의 역주행 현상도 눈길을 끈다.
시즌1은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2위에 랭킹되며 식을 줄 모르는 글로벌 신드롬을 입증했다. 시청자들은 다양한 추측과 해석을 쏟아내며 벌써부터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