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샤인포스트 비 유어 아이돌!'이 기존 모바일 플랫폼을 콘솔로 전환한다고 7일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개발팀은 게임 콘텐츠를 최적의 형태로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으며, 다양한 선택지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플랫폼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게임의 본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코나미는 아이돌이 꿈을 이룬다는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그려내기 위해 기존의 단편적인 스토리를 리셋하고, 모바일 운영에 최적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콘솔 게임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구조로 재구축할 계획이다.
원작에서는 매니저가 그늘에서 아이돌의 꿈을 지원하는 역할을 강조했으나, 콘솔 버전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음지와 양지에서 활동하며 아이돌의 성공 여부가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고 전했다.
이는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한 변화로 보인다.
코나미는 콘솔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할 플랫폼에 대해서는 추후 추가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샤인포스트 비 유어 아이돌!'은 2021년 10월 처음 공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아이돌 유닛 'TINGS'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돌들의 이야기에 스포트라이트를 맞추어 자신만의 아이돌을 육성하고 스토리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Copyright ⓒ 게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