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커머스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대규모 혜택 지원에 나섰다.
NHN 커머스가 지난달 출시한 ‘고도몰 basic’은 월 사용료 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스토리지 4GB와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등 실질적인 운영 스펙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차별화된 기능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할 시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고도몰 basic’ 요금제 이용 시 개수 제한 없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데이터 통계 ▲공급사 관리 ▲글로벌 결제 등 쇼핑몰에 필수적인 주요 기능도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마이앱(쇼핑몰 앱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판매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고도몰 basic’은 기술적 지원은 물론 비용 부담을 완화하며 쇼핑몰 운영의 기본부터 확장까지 전 과정을 지원해 부담 없이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요금제다. 여기에 NHN 커머스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쇼핑몰 창업자를 전방위로 지원하기 위해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NHN 커머스는 ‘고도몰 basic’ 이용자들을 위해 트렌디한 디자인 무료 스킨 20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헤더, 배너, 푸터 등 세부적인 영역 편집과 배경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20종 외에도 무료 스킨은 매월 추가될 예정이다.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한다. 1:1 담당자 배정을 통해 판매 전 과정을 세심하게 뒷받침하며, 고도몰 입문자를 위한 교육, GA(구글 웹 분석 서비스)와 SEO(검색 엔진 최적화) 세팅 대행 등 기본 마케팅 컨설팅이 제공하는 것.
‘고도몰 basic’ 신규 이용자라면 전자결제 서비스(PG)사인 NHN KCP 서비스 가입비 22만 원도 면제받을 수 있으며, PG 연결 시 CRM(고객관리) 마케팅에 보탬이 되는 문자 발송용 1000포인트도 추가 지급된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더욱 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이 창업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 커머스의 고도몰은 1인 기업부터 대규모 비즈니스까지 폭넓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유연한 확장성과 브랜드별 니즈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고도몰 basic’ 요금제 출시로 현재 고도몰은 ▲쇼핑몰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무료 제공하는 ‘basic’ ▲차별화된 기능 커스텀이 가능한 ‘pro’ ▲단독 서버를 지원하는 등 대형 비즈니스 운영에 가장 적합한 ‘business’ 요금제를 운영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