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경제 회복에 행정력 집중하겠다"

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경제 회복에 행정력 집중하겠다"

뉴스로드 2025-01-07 15:13:49 신고

김경희 시장이 7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이천시 
김경희 시장이 7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이천시 

 

[뉴스로드] 김경희 이천시장은 미래도시 건설일상의 행복 증진을 목표로 힘차게 달려가겠는 새해 비전을 발표했다.

김경희 시장은 7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2025년은 민선 8기가 시작한 많은 사업을 완성하고, 비전을 실현하는 한 해로 정한다면서 어려운 민생경제 회복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뒀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희망을 더하는 민생복지와 미래교육을 실현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탄탄한 경제 기반을 조성 스마트 안전도시를 구현하고, 도로와 교통·주차 불편을 개선 365일 여유와 즐거움이 가득한 매력도시를 조성 살고 싶은 행복 농촌, 지속 가능한 첨단농업을 구현 등 5가지 주요 역점 추진과제를 밝혔다.

이를 위해 불요불급한 비용을 과감하게 삭감하고, 재정의 우선순위를 민생안정과 생활밀착형 인프라 확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두었으며, 민선 8기 주요 공약과 현안 사업의 단계적인 완성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보다 과감하고 확장적으로 재정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 시장은 이천사랑 지역화폐 발행규모를 1100억원 목표로 운영하는 한편, 경영환경개선과 전통시장 활성화, 골목식당 현장지원단을 운영하여 민생경제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형 과학고 유치는 이천시가 대한민국의 첨단·과학인재 양성의 중심도시로 나아가는 기회의 문이라며 “1단계 예비지정에 이어 최종 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천은 분명히 변하고 있으며 시민의 열망과 뜻을 한데 모아 더 새롭고, 행복한 이천을 만들겠다이 자리를 통해 밝힌 다섯 가지 역점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고 중요 정책의 결정과 추진 과정에서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투명성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