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초대장 공개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월 2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월 23일 오전 3시)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 7일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에서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갤럭시 AI로 모바일 AI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전자, '홈 AI' 확장...미래 AI 선도한다
삼성전자가 CES 2025 개막에 앞서 6일(현지시간) 삼성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모두를 위한 AI: 경험과 혁신의 확장'을 주제로 사용자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 AI' 비전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홈 AI는 가족 구성원의 일상 생활은 물론 업무와 여가 등 다양한 상황과 패턴을 구분하고 이해할 뿐만 아니라, 공간 AI를 통해 집안 사물과 공간까지 분석해 사용자에게 한층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공간 AI 기반 '스마트싱스 앰비언트 센싱' 기술을 소개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연결된 기기들을 통해 사용자의 기기 사용 패턴뿐 아니라 움직임과 주변 소리까지 감지·분석해 상황에 맞춰 집안 정보 요약, 조치가 필요한 상황 알림, 기기 제어 제안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홈 AI 전반에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적용해 사용성을 크게 높일 예정으로 알려졌다.
◆ LG전자, LG 월드 프리미어 개최
LG전자가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현지시간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을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CES 개막에 앞서 글로벌 미디어 및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혁신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행사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올해는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의미인 공감지능의 취지에 맞게 발표자의 연설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 일상 속 AI경험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한 편의 드라마를 선보이는 등 혁신을 소개하는 방식까지 리인벤트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사 관계자 등 총 1천여 명이 현장 참석했으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됐다.
◆ LG이노텍, CES 2025 모빌리티 혁신 제품 ‘눈길’
LG이노텍이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혁신 제품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올해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 부스 정중앙에는 미래차 목업을 설치하고, 핵심 사업 분야인 차량 센싱, 통신, 조명 부품 15종을 하이라이트로 앞세웠다고 알려졌다. LG이노텍은 이번 CES에서 고성능 인캐빈 카메라 모듈을 처음 공개한다. 이 밖에도 AP 모듈, 넥슬라이드 비전 등 LG이노텍의 무선통신 원천기술이 적용된 차량 통신 부품들도 전시된다고 알려졌다.
◆ SKT, 혁신적 AI 기술로 CES 사로잡다
SK텔레콤이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혁신적인 AI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SKT는 CES 2025 행사장 센트럴 홀에 위치한 SK그룹 전시관에서 SK의 AI DC(데이터센터) 관련 기술과 각종 AI 서비스 등 총 32개 아이템을 전시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전시 핵심 소재 중 하나는 AI DC로 SK그룹이 보유한 네 가지 AI DC솔루션(에너지·AI·운영·보안) 등 총 21개 아이템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준비 중인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에스터’와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금융사기 탐지·방지 기술 ‘스캠뱅가드’ 등 다양한 SKT AI 서비스와 SK하이닉스의 AI 메모리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 KT, 1월 장기이용 고객 ‘초대드림’ 혜택 공개
KT가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초대드림’ 혜택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KT 초대드림은 스포츠, 축제, 캠핑 등 특별한 문화 이벤트에 장기 고객을 초대하는 장기고객 우대 혜택이다. 이번 혜택은 1월부터 3월사이에 사용이 가능한 모나 용평 1박 숙박권, 스키 반일 렌탈과 리프트 반일권이 제공된다. 2인 가족은 호텔 디럭스 타입, 3인 가족은 타워콘도 18타입, 4인 가족은 빌라콘도 28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2~4인의 가족이 겨울 스포츠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반일 렌탈권과 반일 리프트권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초대드림 응모는 KT모바일, 인터넷, TV 상품 합산 5년 이상 이용 고객이라면 온라인 KT닷컴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이태웅·최민지 기자]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