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하는 '파워풀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트북, 체중계 등 디지털 상품을 비롯해 얼리버드 설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이 마련됐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 에이수스, HP 등이다.
기획전 페이지는 ‘테마특가’, ‘메인’, ‘랭킹특가’의 세 가지 탭으로 나눠졌다. 메인 탭에는 대표 브랜드 특가 상품들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LG전자 2024 그램 16 코어 i5 인텔 13세대·2024 그램 프로16 코어 울트라5 인텔 Arc 등이 있다.
지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금주의 특가' 상품으로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7, 쿠쿠 전기압력밥솥 10인용, 쿠첸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 와이드뷰 FHD 화이트에디션 스마트 TV 삼탠바이미세트 등이 마련됐다.
'MD 추천특가' 상품에는 LG전자 '2024그램 16 코어i5 인텔 13세대'(161만 1000원)와 LG전자 '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빌트인타입 베이직 4도어 냉장고 글라스'(255만 6040원) 등이 있다.
테마특가 탭에는 갓생준비템, 겨울가전 클리어런스, 얼리버드 설 선물 SALE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들을 준비했다. 랭킹특가 탭에서는 주방가전, 노트북·PC, 디지털, 대형가전, 난방가전 등을 만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한정수량으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일반 고객에겐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앞서 쿠팡은 배송, 직구, 반품,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와우 멤버십'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8월 멤버십 구독료를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 인상했지만, 3분기(7~9월)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한편 지난달 25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11월 신규 설치 앱 순위에서 9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OTT 플랫폼 중 유일하게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그해 10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 조사에서 국내 OTT 서비스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울러 쿠팡이츠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지난 6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이츠 이용자는 지난달 기준 1년 전보다 무려 404만 명(72%) 증가해 1000만 명(963만 명)에 육박한다. 점유율은 26%까지 치솟았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5월 무료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유입을 대폭 늘렸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