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비즈니스플러스 2025-01-07 08:18:3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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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액티비아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했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가 함유돼 있는 식품이다.

제품에는 배변 활동 원활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의 강점을 부각시키며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 온도인 40도가 아닌 사람의 체온과 같은 36.5도에서 배양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하여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적의 환경에서 배양한 유산균은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와 액티레귤라리스의 함량을 극대화해 섭취 시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이다. 리뉴얼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 및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김동진 팀장은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 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논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장 건강을 대표하는 발효유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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