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기업인 위딩스(Withings)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혁신적인 제품에 기술을 연결해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프랑스 기업 위딩스는 매년 CES에서 주목을 받는 회사 중 하나이다.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주로 개발한다. 원격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을 비롯 혈압 모니터, 건강 관리용 저울, 스마트 측두 온도계, 스마트워치 등 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위딩스는 이번 CES 2025에서 옴니아(Omnia)라는 스마트 전신 거울을 선보인다. 건강 지표를 측정하고, AI 음성 비서로부터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잠재적으로 의사와의 원격 진료도 가능해질 것이라는 게 위딩스의 설명이다.
스마트 거울 옴니아는 사용자의 체중, 심장 건강, 대사 건강을 측정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스마트워치, 혈압 측정 기술 등에서 수집한 그간의 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거울에 내장된 AI 음성 비서는 실시간으로 건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하는 메시지도 제공한다.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 심전도 검사 데이터, 혈압 모니터링 기능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건강 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의사에게 전송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위딩스는 옴니아에 대해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디지털 건강 가능성을 새롭게 구상하는 혁신적인 경험"이라고 소개했다. 거울을 보며 매일 건강 검사를 한다는 개념은 분명 많은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스크린 터치를 통해 거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위딩스는 스마트 거울이 현재 개발 중이며, 언제 출시될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해진 바가 없다고 했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