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의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9월 19일 공개된 '셧 다운' 안무 영상은 2년 4개월 만에 2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블랙핑크가 보유한 억대 뷰 콘텐츠 중 2억뷰를 넘어선 13번째 안무 영상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특히 '셧 다운' 안무 영상은 공개 반나절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뮤직비디오 역시 7억뷰에 육박하며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셧 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블랙핑크 멤버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K팝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1위에 오르며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블랙핑크는 '셧 다운'을 통해 또 한 번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 걸그룹의 위상을 높였다. 끊임없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의 다음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