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 지원 '총력'

화순군,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 지원 '총력'

투어코리아 2025-01-06 16:19:20 신고

3줄요약
군민생활안전보험금 최대 5000만원 신속 지급 등 노력
구복규 화순군수가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서 추모를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구복규 화순군수가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서 추모를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투어코리아=김도윤 기자] 전남 화순군은 6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의 장례와 유가족 지원을 위해 전 부서를 동원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9일(사고 당일) 구복규 화순군수 주재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해 화순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 중에 있으며, 구복규 군수는 사고 당일과 다음날 사고 현장을 방문해 유가족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또한 합동분향소와 희생자 장례식장을 순회 방문하며 유가족 위로·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는 국가애도기간 종료에도 불구하고 오는 8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으며, 지난 5일 기준 4670여 명의 조문객이 다녀갔다.

화순군은 유가족의 행정 신고 지원을 위해 사망신고, 상속 재산 조회를 위한 재산조회통합처리 신청 방법과 화순군 관내 법무사 현황 등을 작성해 유족들에게 신속히 제공하기로 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사고로 다수의 군민이 희생돼 참담하지만, 마지막까지 희생자 장례, 유가족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으며,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전국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더 노력해야 할 것이다. 안전한 화순군을 위해 겨울철 폭설 등 대비 안전 점검 등 피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