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가천대 길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경기일보 2025-01-06 16:13:38 신고

3줄요약
가천대 길병원 전경. 경기일보 DB
가천대 길병원 전경. 경기일보DB

 

가천대 길병원이 보건복지부의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6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응급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매해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기관평가를 한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전국 44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포함, 모두 408곳을 대상으로 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인력 및 시설 등 필수영역, 안정성, 효과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모니터링 등 7개 영역에 대한 세부 지표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중증상병해당환자의 재실시간·분담률, 지역 내 119-병원 간 환자 수용 분담률 등의 지표에서 전국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결과를 보였다. 이는 지역 내 중증환자 수용률 및 분담률이 높음을 의미한다.

 

가천대 길병원은 인천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중증응급환자 중심 진료, 재난거점병원, 응급의료종사자 교육훈련, 중증응급환자 최종 진료 등 지역 응급의료기관의 핵심 역할을 한다.

 

또, 중증외상환자 전담 센터인 권역외상센터, 취약 지역에 위치한 환자의 신속한 이송을 위한 닥터헬기, 해양경찰 협력 해양원격응급의료시스템,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등 수도권 시민들의 응급상황에 대비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재난거점병원으로서도 인천시와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재난대비 훈련 등 공공분야 책무를 다하고 있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지역의 최종 진료를 책임지는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모든 의료진들이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환자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상의 질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