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오픈

LG유플러스, 알뜰폰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오픈

비즈니스플러스 2025-01-06 12:05:4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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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가입·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다. 알뜰폰 상품 비교와 셀프개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에서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하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 이용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고객 서비스(CS)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닷케어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알닷케어가 모든 알뜰폰 파트너사의 CS 업무를 대행하기 때문에 파트너사는 별도의 온라인 고객센터를 개발·운영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번 알닷케어 오픈은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알뜰폰 사업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파트너스' 오픈,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 출시, 2022년 알뜰폰 공동 마케팅지원 브랜드인 '+알파' 론칭, 2024년 신속한 알뜰폰 개통 지원하는 '지금배송'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추가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올 하반기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CS 업무의 범위를 확대한다. 현재는 사용현황, 납부정보 등만 확인할 수 있지만 추가 업데이트 이후에는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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