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IM, 블리자드 출신 '본파이어 스튜디오'와 신작 퍼블리싱 계약
하이브IM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출신 개발자들이 설립한 본파이어 스튜디오와 협력해 신작 ‘프로젝트 토치(가칭)’의 한국 및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하이브IM의 퍼블리싱 전문성과 본파이어 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을 결합한 전략적 행보다. 하이브IM이 한국과 일본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본파이어 스튜디오는 서구권 시장에서 자체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프로젝트 토치’는 본파이어 스튜디오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PC 기반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 씽크프리, CES 2025 참가...AI 기반 미래 업무 환경 시연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자회사 씽크프리가 1월 7일부터 10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한다. 씽크프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기술 중심의 미래 업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AI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자율주행 모빌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환경 등에서 AI 기반 생산성 도구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시나리오로 구성된다.
◆ NHN, ‘한게임포커’ 출시 25주년 맞아 브랜딩 사이트 오픈
NHN은 자사의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가 출시 25주년을 맞아 브랜딩 사이트 ‘한게임포커 인사이드’를 오픈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폰트와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사이트에는 25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PC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연동 버전인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게임 소개와 함께, ‘한게임포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신규 폰트와 한게임포커의 대표 캐릭터로 성장할 신규 캐릭터 ‘한게임포커 프렌즈’가 공개됐다.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신규 캐릭터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에 신규 캐릭터 ‘마신왕의 대리인 젤드리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원작에서 '십계'의 리더인 ‘마신왕의 대리인 젤드리스’는 지혜 속성의 딜러로 10회 공격 성공 시 적 주변에 광역 피해를 가하고, 자신에게 치명 확률 및 공격 속도 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젤드리스 공개로 '십계'의 모든 영웅을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025년 상반기 정기모집 실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이 2025 상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상반기 정기모집 대상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5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지원하고 싶은 스타트업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 지원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마감은 이달 31일이다. 선발팀은 총 15팀 내외이다. 평균적으로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10개 팀, ‘오렌지팜’ 5개 팀을 선발한다. 오렌지가든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사업모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팀을 대상으로 한다.
◆ 컴투스 신작 '갓앤데몬', 홍보 영상 공개
컴투스가 글로벌 출시를 앞둔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의 홍보 영상을 6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게임의 광고 모델인 코미디언 이수지가 자신의 부캐(부캐릭터) 미국계 MZ 교포 ‘제니’로 분해 ‘갓앤데몬’ 만의 재미와 매력을 전달한다. 모델 이수지와 함께한 '갓앤데몬'의 영상은 컴투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이수지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더할 계획이다.
[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이태웅·최민지 기자]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