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랩지노믹스, 중국 HMPV 감염자 급증… 중국과 진단키트 공동 개발 강세

[특징주] 랩지노믹스, 중국 HMPV 감염자 급증… 중국과 진단키트 공동 개발 강세

머니S 2025-01-06 11:04:44 신고

최근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치명률 53%에 달하는 조류독감(AI·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사람이 속출하고 중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은' 호흡기 감염병 환자가 폭증하고 있다는 소식에 랩지노믹스 주가가 강세다. 중국의 국가인증 클리닉센터와 중증 급성호흡기 감염질환 진단키트를 공동 개발한 이력이 주목받고 있어서다.

6일 오전11시1분 기준 랩지노믹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65원(9.80%) 오른 2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외신보도에 따르면 중국 질병관리센터는 최근 인체메타뉴모바이러스(HMPV) 감염자가 어린이와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HMPV는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하며, 기침, 발열, 코막 힘 같은 상기도 감염 증상부터 심하면 폐렴, 기관지염 등 하기도 감염으로 발전할 수 있다. 현재 이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나 특정 치료제는 없어 대증요법과 지지요법에 의존하고 있다.

특히 중국 내 감염환자 수가 급격히 늘면서 우한 내 일부 학교에서는 휴교령까지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실제 일부 지역에서는 최근 열흘 동안 HMPV 확진자 수가 529%까지 급증했다. 이와 관련해 세계보건기구(WHO)는 바이스러스 확산에 깊은 우려를 나타내면서 중국 정부에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자료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단 한 번의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연쇄반응(RT-PCR)을 통해 인플루엔자A∙B,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종,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랩자체개발테스트(LDT)인 알피피 에센셜(RPP Essential) 개발을 마치고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중국 국가인증 클리닉센터(YIDA ICL)와 중증 급성호흡기 감염질환 진단키트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 본격적인 개발을 나서기도했다.

랩지노믹스와 공동연구개발을 추진하는 YIDA ICL은 중국 하남성 남양시에서 검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인구 1억 2천만명의 하남성에서 가장 규모가 큰 상급의료기관인 남양시 제일 인민병원 내 검사기관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