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참사 희생자 인도 마무리… "장례 이후에도 지원 지속"

정부, 참사 희생자 인도 마무리… "장례 이후에도 지원 지속"

머니S 2025-01-06 09:31:06 신고

3줄요약

정부가 전남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인도가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장례 이후에도 중단 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지난 5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에 마련된 희생자 합동 분향소에서 시민들이 추모하는 모습. /사진=뉴스1 정부가 전남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인도가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장례 이후에도 중단 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지난 5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에 마련된 희생자 합동 분향소에서 시민들이 추모하는 모습. /사진=뉴스1
정부가 전남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장례 이후에도 중단 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악성 게시글에 대해 엄정 수사를 강조했다.

6일 뉴시스에 따르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차장을 맡은 고기동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대본 11차 회의'를 주재했다.

고 직무대행은 "오늘(6일) 희생자분들의 가족 인도가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유가족의 뜻을 존중하면서 마지막 한 분까지 소홀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수습과 수색도 마무리 단계"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해하고 협조해주신 유가족분들, 전국에서 와주신 자원봉사자분들,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애써주신 공무원, 경찰, 소방, 군인, 국과수 등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정부는 장례 절차 지원, 의료지원, 심리치료, 법률상담 등 유가족 지원을 위해 36개 기관과 함께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일 오후 6시 기준 835건을 현장에서 조치했다.

고 직무대행은 "정부는 장례 이후에도 지원을 중단 없이 지속하겠다"며 "유가족과 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필요한 사항을 계속 지원하고 연속성 있게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전담 지원조직 신설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글에 대해서는 엄정 수사 방침을 재차 강조했다. 경찰청은 악성 게시글 총 126건을 수사 중이며 검거 1건, 압수영장 집행 5건, 영장 신청 51건 등 본격적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