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 매체는 '오징어 게임'2 속 출연자의 대사 "아버지가 월남전 참전 용사셨다" "아버님이 훌륭하시네"라는 대사를 문제 삼았다. 월남전에 참전한 한국군을 훌륭하다고 치켜세운 건 부적절한 표현이라는 이유다. 그러며 "역사 관련 대사가 베트남 시청자들의 반발을 샀다"는 보도를 했다.
베트남 전쟁 당시 하국군은 미군의 요청에 따라 32만 명의 병력을 파병했고 베트남 입장에서는 자신들의 내전에 끼어든 외세라며 한국군을 해석했다.
베트남의 기관리 라오동은 "이 영상은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며 많은 시청자가 보이콧을 요구하고 넷플릭스 베트남에 재검열을 요청, 베트남 지역에서 시리즈 공개를 삭제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영화협회는 이에 대해 법적인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밝혀, '오징어 게임'2가 베트남에서 계속 스트리밍을 할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오징어 게임'2는 오늘 오전 10시(한국 시간) 미국 LA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리는 제 8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V 드라마 부문 작품상(Best Television Series - Drama)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며 수상 여부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