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전원 DNA 분석 완료

[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 전원 DNA 분석 완료

머니S 2025-01-04 10:01:54 신고

3줄요약

정부가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의 DNA 분석을 끝내고 세심한 장례 절차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사진=뉴스1 정부가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179명의 DNA 분석을 끝내고 세심한 장례 절차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사진=뉴스1
정부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179명 전원의 DNA 분석을 끝냈다. 정부는 유가족의 뜻을 확인해 장례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총력 지원을 약속했다.

정부는 4일 오전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9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희생자 장례 절차 지원 등 사고 수습 방안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는 장례지도사를 투입해 다수의 희생자를 수습했고 장례 절차를 빈틈없이 지원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장례문화진흥원 등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는 현장에서 전담공무원을 통해 장례 시기, 장소 등에 대한 유가족의 뜻을 확인하고 안치부터 발인, 화장, 장지 이동까지 전 과정을 밀착지원하고 있다고 알렸다.

정부는 이날 국가애도기간 종료 이후에도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를 기억하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국토교통부는 희생자들을 한 번 더 애도할 수 있도록 2차 위령제 개최를 준비 중이다.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는 합동분향소 12개소를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연장 운영키로 결정했다.

행정안전부는 보험사 약관 해석의 차이로 지급에 혼선이 있던 시민안전보험의 일부 보장항목에 대해 보험사와 지급 협의를 마쳤다.

이밖에 유가족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공제조합지급내역서, 인명피해현지조사보고서, 사회재난사망확인서 등 청구 서류 3종을 지자체에서 발송하는 희생자 명단 공문으로 대체했다.

최 권한대행은 "유가족에게 인도된 희생자분들이 늘어난 만큼 장례 절차를 세심하게 챙겨야 한다"며 "전국 각지의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에게 애도를 표하고 아픔을 함께 해주신 많은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