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Android+iOS)을 표본 조사한 결과 오징어게임2가 공개된 지난해 12월 4주차의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975만명으로 지난 1년 새 가장 많은 주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2 공개 전인 12월 3주차 788만명과 견주면 사용자 수가 187만명(24%) 늘었다. 오징어게임2는 전작 흥행세를 뛰어넘으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은 12월 넷째 주(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했다. 공개 첫 주 기준으로 전작 오징어 게임1이 세운 4억4873만시간을 넘어섰다.
공개 후 2일 만에 92개국 TV 쇼 부문 시청률 1위를 달성하고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 1위로 만점(930점)을 기록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