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오겜2 효과… 넷플릭스, 앱 주간 사용자 역대 최대

무서운 오겜2 효과… 넷플릭스, 앱 주간 사용자 역대 최대

머니S 2025-01-03 17:44:37 신고

3줄요약

지난해 12월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오징어게임2' 광고와 '영희'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뉴스1 지난해 12월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오징어게임2' 광고와 '영희'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뉴스1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로 기염을 토하고 있다.

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Android+iOS)을 표본 조사한 결과 오징어게임2가 공개된 지난해 12월 4주차의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975만명으로 지난 1년 새 가장 많은 주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2 공개 전인 12월 3주차 788만명과 견주면 사용자 수가 187만명(24%) 늘었다. 오징어게임2는 전작 흥행세를 뛰어넘으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은 12월 넷째 주(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했다. 공개 첫 주 기준으로 전작 오징어 게임1이 세운 4억4873만시간을 넘어섰다.

공개 후 2일 만에 92개국 TV 쇼 부문 시청률 1위를 달성하고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 1위로 만점(930점)을 기록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