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박현철 "New Spirit으로 경영효율·체질개선 실천해야"

롯데건설 박현철 "New Spirit으로 경영효율·체질개선 실천해야"

AP신문 2025-01-03 16:29:47 신고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롯데건설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부회장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롯데건설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부회장

[AP신문 = 박수연 기자]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부회장이 2025년 신년사를 통해 “New Spirit(의식 전환)으로 우리들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며,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사고로 업무를 개선하고, 다양한 계층의 아이디어가 활용될 수 있도록 소통에 더욱 적 극적으로 임하자”고 밝혔다.  

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박현철 부회장은 지난 2일 시무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한 신년 메시지에서 ‘경영 효율과 체질 개선 실천’을 강조하며, "리더부터 솔선수범하고 엄중한 책임감을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박 부회장은 먼저 “불필요한 업무를 제거하고 부서와 현장 단위의 실질적인 업무 프로세스 혁신으로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자"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전 임직원의 안전관리 생활화’도 당부했다. 박 부회장은 “’안전하지 않으면 작업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현장 근로자도 작업 중지권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해 위험 요소를 완전히 근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박현철 부회장은 "컴플라이언스 정책 준수는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사항"이라며, “개개인의 솔선수범과 책임 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하고, 고객, 투자자, 파트너사,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친 신뢰성을 보장하는 핵심 가치임을 명심해 내재화할 것”을 당부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