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국립 마히돌대학교 경영대학원(CMMU)은 태국의 고가 제품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소비자가 이성적인 구매보다 감정적인 면을 중시하는 경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CMMU의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와 상관없이 올해도 고가 제품 시장은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태국 소비자들은 감정면에서 의미가 있는 희소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가 제품,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CMMU에 따르면, 태국인이 선호하는 고가 제품, 서비스는 ◇고품질 식품, 고급 음식점 체험 ◇콘서트, 공연, 스포츠 프리미엄석 ◇퍼스트클래스 및 5성급 호텔 관광 ◇건강 및 미용 스파, 퍼스널 트레이너 이용 ◇수집 아이템, 예술 작품 등 희소가치가 있는 상품 등.
중고 고급품 시장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플랫폼 보급으로 고급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재활용도 촉진되기 때문이다. 슈퍼카와 가방, 어페럴, 액세서리 등 렌탈 고급품 시장도 확대될 전망이다.
이 밖에 Z세대(1990년대 후반~2010년대 전반 출생)와 밀레니엄 세대(1981~95년 출생) 등의 젊은 세대가 중시하는, 재활용 소재 등 친환경 고급품 서비스도 중요한 선택지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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