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환 금융위원장 "정치 불확실성에 경제 위축… 시장 안정 최우선"

김병환 금융위원장 "정치 불확실성에 경제 위축… 시장 안정 최우선"

머니S 2025-01-03 14:56:29 신고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지난해 12월23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지난해 12월23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3일 "시장 '안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실물 경제 회복에 주력하면서 우리 경제·금융의 신인도 유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환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 금융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경제는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정치적 불확실성이 경제활동과 심리를 위축시키는 상황에 놓여 있다"며 "내수 경기가 부진한 가운데 서민·자영업자의 부담도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언제라도 잠재 리스크가 현실화될 수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서민 정책금융 확대,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 등 '민생' 안정 대책이 현장에서 신속하게 안착해 서민·소상공인들이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금융 '혁신', 자본시장 밸류업, AI(인공지능) 확산을 위한 인프라 정비 등을 일관되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금융시장 안정을 위한 기관투자자로서의 역할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면서 "정부도 금융권과 함께 협력하고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