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반드시 중단돼야"

권영세,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반드시 중단돼야"

머니S 2025-01-03 13:08:04 신고

3줄요약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사진은 권 비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 김수한 전 국회의장 영결식에서 조사하는 모습. /사진=뉴스1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사진은 권 비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 김수한 전 국회의장 영결식에서 조사하는 모습. /사진=뉴스1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대해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강제 수사를 이어가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부분이기에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3일 뉴스1에 따르면 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증거를 인멸할 수 없을 정도로 수사가 진척돼 있고 도주할 우려도 당연히 없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헌법재판소도 형식적으로 (8명의 헌법재판관) 구성이 돼서 신속하게 심리가 진행될 것으로 생각하고 대통령 측에서도 (심리에) 협조하겠다고 분명히 이야기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헌재 심리) 진행 결과에 따라 수사 원칙에 따라서 임의 수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시류에 영합해서 이런 식의 강제 수사를 연속적으로 하려는 공수처의 태도는 매우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