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애도"… BTS 제이홉,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에 1억 기부

"깊은 애도"… BTS 제이홉,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에 1억 기부

머니S 2025-01-03 07:45:31 신고

3줄요약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뉴스1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3일 뉴스1에 따르면 제이홉이 지난 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여객기 사고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

제이홉은 "사고 소식을 접하고 피해 유가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피해 유가족분들은 물론 이번 사고로 슬픔을 겪고 계신 모든 분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고액 기부자 모임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지난해 수해 성금 기부에 동참한 바 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피해 유가족을 위한 제이홉의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제이홉이 보내주신 따뜻한 성금을 유가족에게 온전히 전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9시3분쯤 전남 무안 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C2216편 여객기가 비상 착륙 중 활주로를 넘어 공항 외벽 담벼락을 들이받으면서 폭발했다. 사고 초기 구조된 승무원 2명을 제외한 탑승객 179명이 사망했다. 생존 승무원들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하고 있다.

이번 참사에 전남 무안 출신인 코미디언 박나래를 비롯해 배우 임시완, 코미디언 이승윤, 그룹 러블리즈 진, 스포츠 아나운서 이나연, 방송인 최동석, 박지윤, 장성규 등은 참사 피해 회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