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씌웠더니 홍준표?"… 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까지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 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까지

머니S 2025-01-02 13:56:28 신고

3줄요약

동대구역에 설치된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의 얼굴이 홍준표 대구시장을 닮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사진은 동대구역에 설치된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에 안경을 씌운 모습과 홍준표 대구시장의 모습.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동대구역에 설치된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의 얼굴이 홍준표 대구시장을 닮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사진은 동대구역에 설치된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에 안경을 씌운 모습과 홍준표 대구시장의 모습.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동대구역에 설치된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의 얼굴이 홍준표 대구시장을 닮았다는 주장이 나오는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가보훈처에 박 전 대통령의 동상을 철거하라는 민원까지 제기됐다.

지난달 31일 '보수 논객' 변희재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변희재 Unofficial'을 통해 "국가보훈처에 '박정희 동상이 아니라는 판정을 내려달라'는 민원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변씨는 "홍준표 시장이 박정희 대통령을 아직도 존경하는 보수층 국민들, 대구 시민들을 상대로 동상 사기극을 펼친 것은 아무리 바빠도 단죄해야 한다"면서 "가짜 박정희 대통령 동상은 대구 시민들이 힘을 합쳐 끌어내려야 한다. 윤석열이 탄핵당하든 관계없이 이 문제부터 정리해야 한다. 직접 국민신문고에 공문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어 "국민신문고를 접수하면 국가보훈처로 넘어간다. 국가보훈처에서 동상의 진위를 파악해서 철거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다. 국가보훈처가 당장 판단을 내리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박 전 대통령 동상에) 안경을 딱 씌워봤더니 (홍 시장과) 완전 똑같다. 블라인드 테스트해보자. 이게 박정희라고 얘기하는 사람이 있겠냐? 홍준표 동상, 이게 말이 되냐"고 분노했다.

변씨는 "경북에 있는 박정희 동상은 다 박정희 얼굴 맞다. 왜 동대구역에만 이따위로 만들었냐? 이건 홍준표 동상이다. 이건 박정희에 대한 모욕을 떠나서 대구 시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달 21일 대구시는 박 전 대통령 기념사업 일환으로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동상을 세웠다. 예산 약 6억원이 투입된 이 동상은 박 전 대통령이 밀짚모자를 쓰고 추수하며 활짝 웃고 있다. 이 동상을 지키기 위해 공무원 3명이 한조로 불침번 근무를 서면서 이 동상을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번 동대구 동상의 형상은 실제 박 대통령과 차이가 크게 난다"고 지적했다. 황순규 진보당 대구시당위원장도 자신의 SNS에 "박정희 동상 철거 외치는데 이게 뭐람. 홍준표 아님?"이라고 적었다.

누리꾼들 또한 "홍준표를 더 닮은 박정희 동상" "동상 사진에 안경 그려 넣었더니 그냥 홍준표 동상이 됐다" "세금 아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만 "홍 시장 하나도 안 닮았는데 무슨 소리냐. 만약 그렇게 보인다면 작가 잘못 아니겠냐" "딱 봐도 박정희 대통령이다" 등의 의견도 나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