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강하늘 신들린 공기놀이… 알고 보니 '생활의 달인'

'오징어 게임2' 강하늘 신들린 공기놀이… 알고 보니 '생활의 달인'

머니S 2025-01-02 10:41:33 신고

3줄요약

'오징어 게임2'에서 강하늘의 공기놀이 손 대역을 맡은 달인의 정체가 밝혀졌다. 사진은 '오징어 게임2'에 등장한 강하늘과 박종남씨가 강하늘의 공기놀이 손 대역을 맡은 모습.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캡처 '오징어 게임2'에서 강하늘의 공기놀이 손 대역을 맡은 달인의 정체가 밝혀졌다. 사진은 '오징어 게임2'에 등장한 강하늘과 박종남씨가 강하늘의 공기놀이 손 대역을 맡은 모습.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에서 강하늘의 공기놀이 손 대역을 맡은 달인의 정체가 밝혀졌다.

최근 박종남씨는 자신의 SNS에 '오징어 게임2' 출연 소식을 알렸다. 박씨는 "넷플릭스 데뷔! 오징어로 출연한 것 아니고 손 대역!"이라며 "작년(2023년) 10월 결혼식을 이틀 앞둔 저녁에 전화가 왔다. 생활의 달인 피디님께 연락처 받아서 전화드린다고, 밝힐 수는 없지만 글로벌 OTT인데 공기하는 손 장면이 필요해서 출연해 주실 수 있겠느냐다라. 근데 대전까지 내려와야 한다고 했다"라며 섭외 연락을 받았던 때를 떠올렸다.

그는 "다행인 건 결혼식 하루 전이라 휴가를 내놔 출연할 수 있었다. 다음 날 대전에 가서 엄청난 보안 서약서들을 쓰고 들어갔다. 점심 먼저 먹자고 하셔서 식당에 따라갔는데 이병헌님, 이정재님, 강하늘님, 감독님들이랑 같이 밥을 먹었다. 내 생애 이런 유명한 배우분들과 한 상에서 밥을 먹다니"라며 "유명 배우들이 결혼을 그렇게 축하해 주셨는데 보안 때문에 사진 한 장, 사인 한 장 못 남긴 것이 너무 아쉽다"고 털어놨다.

사진은 넷플릭스 엔딩 크레딧. /사진=박종남 SNS 캡처 사진은 넷플릭스 엔딩 크레딧. /사진=박종남 SNS 캡처
박씨는 "촬영은 1단부터 꺾기까지 원테이크로 찍으면 되는 거라 어렵지는 않았는데 배우분들과 이인삼각부터 같이 해야 해서 너무 떨렸다. 두 번 정도 촬영하고 생각보다 금방 끝이 났다. 촬영 전후로 강하늘님이 계속 긴장을 풀어주신 게 인상 깊었다. 촬영 끝나고는 아내 주라며 성심당 빵도 주신 게 생각난다. 왜 강하늘, 강하늘 하는지 알 것 같았다"면서 "1년간 비밀로 하다가 공개돼서 아내랑 보는데 너무 재밌더라. 이왕 나도 나왔으니 더욱더 잘 됐으면 좋겠다. 오징어게임 화이팅"이라고 즐거웠던 촬영 비하인드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2'에서 강하늘은 해병대 출신 넉살 좋은 청년인 강대호 역을 맡았다. 그는 극 중 화려한 손놀림으로 공기놀이 미션을 한 번에 성공하며 팀원들의 환호를 받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