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등장하는 곡 '그대에게'에 대한 후일담이 전해졌다.
1일 유튜브채널 '넷플릭스 코리아'에는 "이병헌, 이정재, 강하늘, 이서환, 조유리의 방청객급 리액션 | 하이라이트 리액션"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출연 배우 다섯 명이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보며 나누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병헌, 이정재, 강하늘, 이서환, 조유리는 다섯 개의 미션을 통과해야 하는 5인 4각 경기를 함께 하게 된다. 마지막 팀인 이들이 출발할 때, 한국에서 응원가로 통용되는 故신해철이 작사한 그룹 무한궤도의 곡 '그대에게'가 플레이된다. 희망찬 분위기가 피바다가 된 경기장 위에 울려 퍼지며 묘한 긴장감이 더해진다.
이병헌, 이정재, 강하늘, 이서환, 조유리는 '그대에게'가 등장하자 "오 저 음악이 나오는구나", "이 음악이 나온다고?"라며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이와관련, 이병헌은 "진짜 이 음악을 쓸 줄 몰랐다. 우리가 현장에서 현장 편집을 늘 하는데, 그때 감독님이 장난처럼 '이 음악 어떻겠냐'라고 하셔서 출연자들이나 스태프들이 한참 많이 웃었던 기억이 난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병헌은 "'그대에게'는 응원가로 잘 알려진 노래인데, 피바다 속에서 아주 희망찬 응원가를 듣게 되는 것이 그 아이러니한 상황을 잘 보여줄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결국 진짜로 이 음악을 선택했네요"라고 덧붙이며 황동혁 감독의 남다른 센스에 감탄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2는 공개 이틀만에 넷플릭스 시리즈 부문 글로벌 TOP 10 1위(미국, 프랑스, 멕시코, 영국, 홍콩, 터키 등 총 93개국 전 세계 차트 1위)를 기록해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