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사업부문별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추진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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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리테일사업부문은 부유층 중심의 대면채널, 디지털 부유층과 대규모 고객을 유입하는 디지털 채널로 분화 발전해야 하며 기업금융(IB)사업부문은 시장 지배력 강화와 함께 글로벌 세일즈 및 구조화·인프라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운용사업부문은 세일즈 조직과 연계해 운용자산을 확대하고 투자효율성을 개선해야 하며, 홀세일(Wholesale)사업부문은 기관고객 대상 투자솔루션 부문의 빠른 성장을 주도하고, 외부위탁운용관리(OCIO)사업부문은 신규 OCIO 기관 개척을 통한 운용자산(AUM) 증대에 주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윤 사장은 “우리 회사는 모든 사업부문에서 최고의 인재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부터 도전을 두려워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조직으로 변해가고 있었던 건 아닌지 자문(自問)해 볼 시점”이라면서 “이를 위해 회사의 성장과 연계해 업계 최고의 처우로 직원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2025년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성장의 과정에서도 규정과 원칙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그는 “올해 7월 금융권에 ‘책무구조도’가 도입돼 내부통제기준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라면서 “지나치게 영업을 저해하는 요소들은 줄여가겠지만, 고객을 보호하고 임직원 여러분 스스로를 보호할 규정들은 철저히 지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는 임직원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윤 사장은 “임직원 여러분의 건강이 곧 회사의 가장 큰 자산이라는 점을 유념해 건강관리를 최우선으로 해 주길 바란다”면서 “회사 또한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직 내 화합과 협업이 회사의 경쟁력 강화로 직결된다는 점을 반드시 유념해달라”고 부연했다.
지난 2024년에 대해서는 “지난 한 해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회사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고민하며, 조직 내 구성원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방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진단했다.
윤 사장은 “그 결과 ‘2028년까지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업구조를 갖춘 회사, 자기자본이익률(ROE) 12% 달성’이라는 기업가치 제고계획 발표와 체질개선을 추진했다”면서 “대표이사 취임 초기부터 강조하여 온 ‘조직 내 화합과 협업’이 모든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내부역량 결집을 다져왔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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