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홍진영 아닙니다"… '제주항공 참사' 지인 사망 오보였다

"저 홍진영 아닙니다"… '제주항공 참사' 지인 사망 오보였다

머니S 2025-01-02 07:18:48 신고

3줄요약

가수 홍진영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지인을 잃었다고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사진은 지난 2022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데뷔 15주년 기념 미니앨범 '컬러 무드'(Color Mood) 쇼케이스에 참석한 가수 홍진영. /사진=뉴스1 가수 홍진영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지인을 잃었다고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사진은 지난 2022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데뷔 15주년 기념 미니앨범 '컬러 무드'(Color Mood) 쇼케이스에 참석한 가수 홍진영. /사진=뉴스1
가수 홍진영이 제주항공 참사로 지인을 잃었다는 보도는 오보로 밝혀졌다.

지난 1일 홍진영의 팬계정을 운영 중인 한 누리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분 저는 홍진영님이 아닙니다! 어제 '비행기 사고에 지인 분 타고 계셨다'고 글쓴 거 절대 홍진영님이 쓰신 게 아닙니다! 저는 홍진영님 팬인 일반인이고 그저 지인분이 돌아가신 게 안타까운 마음에 짧게 스토리에 글을 올렸던 것 뿐입니다. 기자분들 모두 기사 내려주세요 제발"이라는 호소 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날 오전 홍진영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지인을 잃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해 12월31일 "이번 비행기 사고 탑승객 중 내가 다니던 치과 원장님이 계시더라. 불과 며칠 전에도 진료를 봤었는데. 진짜 잘 보고 좋은 분이셨는데. 편히 쉬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그러나 해당 계정은 홍진영이 아닌 팬이 운영하고 있는 계정으로, 운영자가 직접 나서 해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9일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79명이 현장에서 사망했다. 정부는 오는 4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