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아스널이 승점 3점을 챙기며 2위로 올라섰다.
아스널은 28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입스위치 타운에 1-0으로 승리했다.
홈팀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고 트로사르, 제수스, 마르티넬리, 하베르츠, 라이스, 외데가르드, 스켈리, 마갈량이스, 살리바, 팀버, 라야가 선발로 나왔다.
이에 맞선 원정팀 입스위치 타운은 5-4-1 포메이션을 가동했고 델랍, 스즈모딕스, 카유스테, 필립스, 허친슨, 데이비스, 그리브스, 울헨든, 오셰, 존슨, 무리치가 선발 출장했다.
아스널이 입스위치 타운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19분 팀버가 치고 들어가면서 페널티 박스 앞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팀버의 슈팅은 골키퍼가 막아냈다.
먼저 앞서 나간 건 아스널이었다. 전반 23분 마르티넬리가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마르티넬리의 크로스는 수비가 머리로 걷어냈고 트로사르가 잡았다. 트로사르가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하베르츠가 가볍게 밀어 넣었다.
아스널이 득점을 노렸다. 전반 30분 마갈량이스의 패스를 받은 라이스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대를 넘어갔다.
아스널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34분 트로스라의 스루패스를 제수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잡았다. 제수스의 터치가 길었지만 절묘한 마무리로 골키퍼 다리 사이로 득점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제수스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전반은 아스널이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흐름도 아스널 쪽이었다. 아스널이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후반 7분 라이스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파울을 당했고 주심이 프리킥을 선언했다. 외데가르드가 프리킥을 처리했지만 수비벽에 걸렸다.
아스널이 땅을 쳤다. 후반 18분 아스널의 코너킥 상황에서 라이스의 크로스를 마가량이스가 머리에 맞췄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아스널이 입스위치 타운의 골문을 두드렸다. 후반 27분 외데가르드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선방했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약속된 플레이가 나왔다. 외데가르드의 크로스를 라이스가 발리 슈팅으로 마무리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