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오동기 대표가 알라딘엔터테인먼트(주)의 지분을 100% 인수한 이후, 어제 새로운 형식의 뉴 엔터테인먼트 사업인 “알라디아 프로젝트”의 출범식을 개최하고 “알라디아 코인”을 정식 발행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매니지먼트, 드라마 및 영화 제작 사업, IP 콘텐츠 관련 MD 사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IP의 NFT화, OTT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의 블록체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 글로벌 IP 가디언즈 사업
“알라딘 프로젝트”의 핵심은 마블 엔터테인먼트의 전 명예회장이자 마블 코믹스의 아버지인 스탠 리(Stan Lee)의 마지막 유작인 ‘가디언즈 프로젝트’를 미국 NHL(내셔널 하키 리그)와 합작하여 진행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30여 개 이상의 새로운 슈퍼 히어로 캐릭터의 탄생과 관련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이언맨, 엑스맨, 헐크, 스파이더맨 등과 같은 유명 캐릭터들과 함께 스탠 리의 이름과 초상권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성공 요인으로는 ▲‘The Guardian Project’가 Comic Book계의 전설인 스탠 리가 남긴 마지막 작품으로, 글로벌 콘텐츠 업체가 선점하지 않은 독보적인 상징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과 ▲Stan Lee’s Guardians, Inc.가 NHL 하키팀을 대표하는 30여 개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약 80개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관 확장에 따라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라는 점이 있다.
◇ NFT 제작
‘가디언즈 프로젝트’에서 탄생한 80여 개 이상의 캐릭터를 활용한 NFT 제작이 예정되어 있다. 고인이 된 스탠 리의 모습과 육성이 NFT를 통해 재현되어 전 세계 팬들에게 엄청난 소장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알라딘 플랫폼 구축
‘알라딘 OTT 플랫폼’은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인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경쟁하기 위한 최대 규모의 OTT 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비록 후발주자이지만, ‘ALADDIN PROJECT’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알라딘 엔터테인먼트가 카타르와 바레인을 중심으로 한 중동 GCC 6개국의 탄탄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플랫폼은 글로벌 IP의 메카인 미국,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culture 한국, 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보유한 중국과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성공 요인으로는 앞으로 글로벌 OTT 간의 Original Contents 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The Guardian Project’의 콘텐츠가 글로벌 OTT가 시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점이 있다.
현재 알라딘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협업 계약이 체결되었다. ▲필리핀의 60여 개 부족장들과의 “알라딘 프로젝트” 관련 협업 계약 ▲카타르와 알라딘 플랫폼 및 코인 발행에 대한 협업 계약 ▲UAE 두바이 소재 거래소와의 상장 협의 중
“알라디아 프로젝트”는 뉴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